본문 바로가기

『대 학 생 활』/+ 부산은행 홍보대사 6기

[부산은행 홍보대사 6기] 서류전형과 면접

2학년 1학기 복학 후..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6기 모집 소식을 들었다.


대학생 홍보대사는.. 대학생이라면 꼭!! 해 보아야 할 것!!

그 중.. 은행 홍보대사는 많은 대학생들이 도전하고 있다.


현재 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많이 있는 편이다.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을 비롯하며 지방은행들도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하고 있다.

최근엔 경남은행 홍보대사 1기를 모집하는 공고를 본 적이 있다.


이렇게 많은 은행홍보대사 중에서

내가 부산은행 홍보대사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가장 친근했기 때문이다!!

20살이 되어 부산에 내려와 대학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지만,

그동안 부산에 있으며 가장 많이 보았고, 그만큼 '부산은행'이라 하면 왠지 부산만의 친근함이 크게 느껴졌다.

또 다른 이유는 부산은행이 좋아서이다.(홍보대사라고 이런말 하는게 아니라, 정말 그렇다 - _-..;;)

그러니 내가 부산은행 홍보대사에 지원한 이유는 막 어떠한 큰 뜻이 있어서가 아니라,,   (합격의 뜻은 있다;;ㅋ)

그냥 분홍색파란색에 BS적힌 로고도 예쁘고, 왠지 부산은행이라고 하면..

어릴적 부터 먹어오던 부산우유 처럼 그냥 어릴적부터 보아왔던것 같이 친한 친구 같아서이다 - _-ㅋ;;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의 선발과정은

1차 서류면접, 2차 인터뷰 면접후 최종선발로 되어있다.



--------------------서류면접-------------------

1차 서류면접에는

자기소개, 지원동기, 사회공헌 아이디어 가 있다.


사회공헌 아이디어에서 처음에 실수를 한 적이 있다.

사회공헌(봉사활동) 경험을 쓰는 것일 줄 알았었는데..

알고보니 사회공헌 아이디어였다.

다행히 예전부터 생각해오던 사회공헌 아이디어가 있었기에 그 이야기를 썻다.


글자수는 왠만하면 다 채우는 것이 당연히 좋다.


서류면접을 쓸 때에는 인터뷰면접을 생각하며 쓰는 것이 좋다.

2차 인터뷰 면접에서는 서류면접만 보고 질문을 하기 때문이다.


--------------------인터뷰 면접-------------------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의 인터뷰 면접은 처음엔 조금 당황스러웠다.


보통 5명의 지원자가 들어가는 면접만 생각하다가,

20명이 들어가는 면접이라니..

면접시간도 그만큼 길어지고, 면접관님께서 면접자에게 하는 질문하는 경우가 없을 때도 있고,
한다고 하더라도 질문이 1 ~ 2개 정도밖에 하지 않는다.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의 인터뷰면접은

20명의 면접자들이 들어가면 맨 우측 1번부터 20번까지 차례대로 자기 PR시간을 가진다.

그리고 자기 소개가 다 끝이나면 바로 서류를 보고 질문을 하신다.


서류 이외의 어려윤 금융권, 경제 등에 대해서 물어보지는 않는다.

오직, 자신이 쓴 자기소개서에서만 질문을 하신다.


나는..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의 해피무브는 어떠했는지,
누구와 함께 살고 있는지..(?)에 대해서 질문을 받았다 ^^!!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면접은 부산은행 정기채용을 통해서 신입사원을 뽑는 것이 아니다.

대학생 홍보대사를 뽑는 것이다.

많으신 분들이 은행권은 보수적이라서 깔끔하고 단정한 옷차림으로 면접을 보아야 한다고 생각하신다.

그래서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하는데, 마치 입사면접이라도 보는 것 처럼 남자는 슈트에,, 여자는 정장치마에 구두를 신고 오시는 분들이 많다.. 심지어 어떤 여성분은 아침에 미용실에서 메이크업을 받고 오신분도 계셨다.


절대! 그럴 필요가 없다.

오히려.. 면접관님께서 신입채용도 아닌데 그렇게 옷을 입고 오실 필요는 없다고 말씀해주셨다..
그냥 대학생 처럼, 대학생 느낌이 나는 옷을 입고 오면 된다.



4월 중으로 최종발표가 한다고 공지를 받았다.

그때는 시험기간이었다.

결과는.. 다행이도 합격!!

도서관에서 소리지를 뻔 ㅎ




아쉽게도 나는 발대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ㅠ..

시험기간이었는데, 마침 발대식하는 시간이 바로 시험시간이었다..;;


어쩔 수 없이.. 전화를 드리고 못 간다고.......


나도 저 하트사진 찍고싶었는데..

집에와서 페이스북에 올라온 사진을 보니.. 아쉬움이 더욱더욱 컸다 ㅠㅠ



이렇게 나는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6기 5팀이 되었다.


아래사진은 우리팀의 첫 활동 사진이다.

금정산에서 홍보활동을 하였는데..


다음 게시글에 올려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