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 학 생 활』/+ 삼성그룹 대학생기자단

[부산1조/유정모] 대학생 대외활동 박람회 2012 Univ Expo Busan!! ★



 유니브엑스포란

학생 대외활동 박람회 Univ Expo Busan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Univ Expo
는 최초 서울을 시작으로 2012년 올해로 3회째 맞이하게 된 비영리단체대외활동 박람회입니다.
연합동아리대외활동공모전강연 등 한 자리에서 다양한 대외활동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Univ Expo는 대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운영하는 활동입니다.

제 주위의 많은 지인들이 Univ Expo Busan을 준비하셨는데

9 14 ~ 15 Univ Expo Busan을 위해 올해 3월부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준비하셨습니다. ㅠ^ㅠ;;;

 

 Univ Expo Busan 


◆ 일시2012 9 14() ~ 15(), AM 10 ~ PM 18


◆ 장소부산대학교 넉넉한 터


◇ 이번 Univ Expo Busan에서는 부스Zone, 강연Zone, 문화Zone을 운영하였습니다.

 

▷ Univ Expo 공식 블로그 : http://www.univexpo.net/



강연Zone에서는 대학생활의 선을 넘는 특강컨설팅멘토링공모전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 특강 Time Table

http://blog.naver.com/PostList.nhn?from=postList&blogId=univ_expo&categoryNo=91&currentPage=10

문화Zone은 야외특설무대와 부스가 있는 거리에서 사물놀이밴드마술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 참가한 팀

http://blog.naver.com/PostList.nhn?from=postList&blogId=univ_expo&categoryNo=91&currentPage=13

마지막으로 부스Zone에서는 다양한 연합동아리들과 기업 대외활동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참여 연합동아리

http://blog.naver.com/PostThumbnailList.nhn?blogId=univ_expo&from=postList&categoryNo=88


 참여 기업 및 NGO

http://blog.naver.com/PostThumbnailList.nhn?blogId=univ_expo&from=postList&categoryNo=77


부스Zone에서는 24개의 연합동아리와 15개의 기업 프로그램(대외활동), 2개의 NGO단체가 참여하였습니다.
금요일 공강시간과 토요일 오후 동안 Univ Expo Busan에 가서 알게 되었던 대외활동들을 잠깐 소개해볼까 합니다 ^^!!


9 14() ~ 15(양일 동안 개최된 Univ Expo에는 비가 이틀 내내 왔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셨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Univ Expo에 참가한 여러 대외활동에 대해 파헤쳐보겠습니다 + _+!

 

 Unicef 한국위원회 


12 1일은 무슨 날일까요?
제 생일은 아니구요 ^^;;
바로‘세계 에이즈의 날’이라고 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들렸던 곳이 바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입니다.

 

 


 

 

Q. 유니세프 대학생 봉사단체는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안녕하세요저희는 유니세프 대학생 봉사단체입니다. 저희는 Unicef에서 하는 많은 일들을 홍보하고 있고 정기적으로 봉사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1 ~ 2월에 대학생 봉사인원을 모집하고 있어요관심 있으시면 인터넷 싸이월드에 ‘가온누리’라고 검색하시면 된답니다.


Q. 제 옆에 놓여있는 인형이 정말 예쁘네요이 인형은 어떤 인형인가요?

“아우(AWOO)인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아우인형은 저희 유니세프에 대표적인 캠페인이구요저희가 직접 인형

 

을 만들어서 팔고 나오는 수익금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쓰여지고 있습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공식 홈페이지http://www.unicef.or.kr/

 


 

 

 JA KOREA(Junior Achievement Korea) 


Q. JA KOREA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저희는 JA KOREA라고 합니다. JA KOREA JA Junior Achievement라고 하는데,

1919년 미국에서 설립되어 현재 전세게 100여 개 국가에서 청소년들에게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세계최대 규모의 경제교육 비영리단체입니다. JA KOREA는 가족지역국가나아가 세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틀을 만들어 주며 특히 시장경제기업경영 및 금융지식에 대하여 체험교육을 통해 미래 자신의 삶의 질을 스스로 향상 시킬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JA Worldwide와 연계하여 설립된 국제 비영리 경제교육 기관입니다.

 


 

Q. UJAT는 JA Korea의 어떤 활동인가요?

UJAT JA KOREA 봉사단의 운영진입니다. UJAT는 전국적인 단체로서 경제교육 봉사단 오리엔테이션과

사전교그 외에도 경제대장정경제강연, CEO와의 인터뷰한일토론회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참가하고 기획하고 있습니다.

UJAT 부산 운영진은 기획팀교육팀홍보팀, HR팀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연초와 연말에 UJAT 부산 운영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UJAT
부산은 11월 달에 봉사자를 모집하고, 12월에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에 2월에 봉사활동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와 함께 수업을 준비하고 직업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초등학교 선생님이 되어보고 싶으신 분은 꼭 지원하셔서 좋은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UJAT
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아이들의 정규 수업시간에 봉사활동을 하는 봉사단체사범대나 교대 이외에는 가질 수 없는 흔하지 않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답니다또한국제NGO에서 드리는 봉사시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JA Korea의 끈끈한 인적네트워크입니다. 모든 사람들과 함께 활동을 준비하며 유대관계를 만들어 나간다는 것이 ujat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JA Korea 공식 홈페이지 : http://www.jakorea.org/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Q.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소개를 해주세요.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부산의 대표적인 은행인 부산은행을 홍보하는 대학생 홍보대사로써 지역사회의 어려운 곳을 찾아 희망과 배려를 나누고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의 젊음을 전달하는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우리들의 힘으로 만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대학생 문화의 장입니다."

 

Q.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어떤 특징과 혜택을 가지고 있나요?

“저희는 3월에 모집하고 선발이 되어 1년이라는 시간을 기준으로 12월까지 활동하게 됩니다. 1년이라는 시간 동안 10명의 팀원들뿐만 아니라 다른 팀들과의 연합활동을 통해 부산울산창원진주를 아우르는 100명의 홍보대사들과 끈끈한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으며팀 활동비와 개인활동비 지급으로 활동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또한부산광역시와 부산은행이 함께 주최하는 청춘토크콘서트에 스태프로 참여할 수 있으며 팝부산 기자단의 기회가 부여됩니다그리고 매달 1번씩 열리는 정기총회를 통해 부산은행 홍보대사들100명의 홍보활동을 발표하고 포상과 피드백의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마지막으로 금융권을 꿈꾸는 청춘이라면 대외활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학생 홍보대사를 통해 자신의 꿈에 다가가는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Q.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를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부산은행 홍보대사는 학점과 토익이 모두 필요하지 않습니다. 지원서에 학점과 토익을 언급하는 란이 없으며, 면접시에도 질문으로 학점과 토익을 물어보시지 않습니다. 정말 내가 부산은행 홍보대사가 되어야 하는 이유와, 내가 홍보대사로서 잘 할 수 있는 것을 어필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20명이 동시에 면접을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정리해서 간략하게 말할 수 있도록 많은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unibusanbank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트위터 : https://twitter.com/unibusanbank

 부산은행 홍보대사 6기 - 글쓴이 본인의 부산은행 홍보대사 서류, 면접 이야기 : http://me2.do/x4YBANf

 

 


 

 KT&G 상상Univ 


Q. KT&G 상상Univ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KT&G의 상상Univ는 ‘상상을 즐기고함께하고작동하고실행하자’는 의미의 새로운 슬로건 ‘Play it 상상’으로 대한민국 대학생들의 상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상Univ는 문화예술분과마케팅분과취업분과봉사분과 4개의 분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그리고 이러한 4개의 분과를 지원하는 활동을 하는 것이 저희 상상Univ의 상상Friends입니다.

 



 

Q. 4개의 분과와 상상프렌즈는 어떤 활동을 하는가요?

문화예술분과 프로그램은 ‘취미’를 소재로 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며 밴드댄스사진영상연극, Culture+스쿨이 있습니다.


마케팅분과는 전공과 상관없이 대학생들이 마케팅 관점과 마케팅 상상력을 배워갈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현재 마케팅분과에서는 상상 마케팅스쿨과 상상MR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현재 10 3()까지 상상 마케팅스쿨 5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취업분과는 예비사회인인 대학생들에게 취업경쟁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노하우와 전략직장 체험의 기회모의 면접 실습 등을 제공해주는 소통의 장입니다현재 상상J.O.Y와 상상 job schooling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봉사분과는 KT&G가 대학생들과 함께 펼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정규봉사활동과 대학생들이 기획 및 실행의 주체가 되어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자체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상Friends 4개 분과릐 프로그램 및 활동을 기획하는 KT&G 대표 대학생 기획단입니다우선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서 홍보물을 제작하고 상상Univ를 홍보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각종 상상Univ의 프로그램에 참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KT&G 상상Univ 공식 홈페이지 :http://www.sangsanguniv.com/

 

 현대기아자동차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Q. 해피무브에 대해 알고 싶어서 왔습니다. 해피무브는 어떤 대외활동인가요?

“안녕하세요저희는 Happy move 글로벌 청년봉사단입니다해피무브는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세계를 무대로 나눔을 실천하고 이를 통해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글로벌 청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국제자원봉사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1,000명씩 해피무버들을 선정하고 있으며대한민국 국적의 만 18세 이상, 2년제 혹은 4년제 대학 재학 또는 휴학생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구요서류와 면접을 통해 해피무버가 되실 수 있습니다.


Q. 해피무버로 선발이 된다면 활동을 하게 되나요?

해피무브에 해피무버가 되시면 일정 기간의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해외로 파견이 됩니다.

해피무브는 의료봉사지역봉사환경봉사가 있으며 파견국가의 특성에 따라 활동이 나뉘어 집니다또한귀국 후에는 커뮤니티를 통해 국내활동 및 국제교류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Q. 10 ~ 11월이 되면 Happy move 10기를 모집하는데 10기 지원자들을 위해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피무브는 자신이 이것을 왜 해야 하는가를 아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또한일회성의 해외봉사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대학생들과 만날 수 있는 봉사활동입니다자신이 해피무버가 반드시 되어야 한다는 열정이 있다면 Happy mover가 되실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 해피무브 공식 홈페이지 : http://youth.hyundai-kiamotors.com/

 해피무브 4기 - 글쓴이 본인의 해피무브 서류, 면접 이야기: http://me2.do/FwBQpMg

 KB 국민은행 캠퍼스 스타 


Q. KB 국민은행 캠퍼스 스타를 소개해주세요.

KB국민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적극 홍보함은 물론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아이디어제안을 통해 KB국민은행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대학생 홍보대사입니다.

저희는 3울부터 11월까지 1년을 기준으로 활동하고 있으며이전 기수가 해단식을 하는 11월 부터 다음 기수 온라인으로 서류면접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Q. KB 캠퍼스 스타는 어떻게 홍보활동을 하고 있나요?

“우선 홍보대사로써 KB국민은행의 홍보활동을 하고 있으며뿐만 아니라 사회봉사 및 자원봉사활동도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으며 KB국민은행의 행사에도 참여하는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Q. KB 캠퍼스스타의 특징이나 혜택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저희는 1년을 기준으로 활동을 하며, 7년의 시간 동안 쌓아온 노하우가 있습니다또한저희는 철저한 중앙에서의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한 달에 한번 팀회의를 통해 실무자분들을 만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1년에 4번 전국 KB 캠퍼스스타들이 서울에 모여 KB국민은행 연수원에 모여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포상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전 기수와 만나는 시간을 통해 Know-how, know-what을 알 수 있습니다.


 KB 국민은행 캠퍼스 스타 공식 홈페이지: http://www.kbcampusstar.com/ver3/main/main.asp

 KB 국민은행 캠퍼스 스타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bcampustar

 


 SK텔레콤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Q. SK Telecom Sunny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써니는 전국의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으로써 대학생들이 기획하고 대학생들이 실행하는 대학생 봉사단체입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교육벽화활동다문화가정 대상으로 한 정보화교육장애우 이동식 목욕봉사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수혜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또한 방학에는 글로컬캠프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해외봉사와 외국의 대학생과 문화교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지역팀 단위로 운영되며 그 결과 각 지역의 특징과 상황을 고려한 봉사활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번 하반기의 경우 Volunteer Entertainment가 합쳐진 'Voluntaiment'를 모토로 보다 즐거운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SK Sunny에게 관심을 주신 모든 대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유니브에서 써니홍보활동을 하며 느낀점이 대학생들이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다는 것 이였습니다지금껏 활동을 해오며 느낀점을 설명하는데 이에 공감해주시고 지원해보겠다고 방긋 웃어주는 대학생들을 보며 힘들지만 기분 좋은 이틀을 보낼 수 있었 구요.


 

제가 생각하기에대학생 자원봉사란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요즘 대학생이 자원봉사를 시작하는 계기가 스펙 쌓기나 학교를 벗어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방법처럼 '봉사활동'이란 활자가 의미하는 그 본질을 벗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물론 저도 처음 봉사활동을 시작할 때 그랬던 것 같구요그러나 그 이유가 어떠했던지간에 자발적인 봉사활동은 땀 흘리며 봉사팀원들과 부대끼면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나의 가치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준다고 생각합니다실제로 저를 사례로 들자면써니 활동 2년차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활동 속에서 많은 팀원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때마다 스스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을 많이 해 보고성숙할 수 있는 계기가 늘 되었습니다.'내가 누군지 알고 싶다!'로 시작했던 봉사활동이 이제는 '이런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까지 올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결국 Spec과 학점에 목마른 팍팍한 대학생활만 한다면 결코 깨닫지 못할 자신의 가치를 깨닫게 해 주는 매력적인 활동이 대학생 자원봉사, Sunny라고 생각합니다생각보다 자원봉사라는 것이 거창한 일이 아니란 것을 느끼고그 시작이 어떤 이유였던 활동이 끝날 즈음엔 스스로를 찾아가는 멋진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SK Telecom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공식홈페이지 : http://www.besunny.com/

▷SK Sunny 부산/경남 담사랑 1기, 2기 - 글쓴이 본인의 Sunny 이야기http://me2.do/xOKEgY7

 

 

 



 

 국민권익위원회 대학생 청렴홍보단 


Q. 청렴홍보단에 대해서 소개를 부탁드릴게요.

“저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홍보단입니다‘청렴하다’라고 하면 의미가 많이 추상적이라고 생각하시는데저희는 공정베려절제약속정직책임의 6가지의 덕목으로 구체적인 대상을 정하고 이 6가지의 덕목에 맞는 홍보활동을 하고 있습니다현재 전국 단위로 15개의 팀이 활동 중입니다.


Q. 여기 적힌 청사초롱이란 무슨 뜻인가?

“청사초롱은 청사에 홍사를 둘러서 만든 등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전기가 들어오지 않던 시절어두운 밤길을 비추어 주었던 청사초롱처럼 저희도 사회의 어두운 부분을 밝혀주는 불빛이 되고자 하는 뜻에서 지어진 이름입니다청렴한 세상을 위한 등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Q. 청렴홍보단은 구체적으로 어떤 홍보활동을 하고 있는가요?

“지금 저희는 9 22일 부산역에서 법사랑서포터즈와 금연서포터즈와 함께 플레시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지금까지 부산에서는 서면역에서 손씻기자갈치역 몰래카메라남포동역 굿 다운로더부산국제영화제대연역 UN공원해운대역 바닷가 활동 등을 계획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Q. 나에게 있어서 청사초롱이란?

“사회적 책임감을 느끼게 해준 활동입니다청렴이라는 단어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생활에서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일에서도 청렴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그리고 실생활에서 청렴을 실천하면 국민소득이 올라간다는 자료도 있다고 합니다앞으로도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청렴’이라는 두 단어를 적극 홍보할 테니 많이 지켜봐 주세요.


 국민권익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http://www.acrc.go.kr/acrc/index.do

 

 한국장학재단 장학엠베서더 


Q. 한국 장학재단 장학엠베서더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한국 장학재단의 장학엠베서더는 홍보대사입니다한국 장학재단이 하는 일들을 대학생의 입장에서 저희들이 직접 해보았던 것을 경험자로써 알려드리는 활동입니다또한한국 장학재단에서 시행되는 일들을 홍보하여 많은 대학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목적입니다.

 

Q. 한국 장학재단 엠베서더가 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하고 싶은 말은?

“저는 망설이지 말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한국 장학엠베서더는 나이는 상관없이 대학생 1 ~ 2학년만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1 ~ 2학년에 지원하셔서 다음 년도에 활동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1 ~ 2학년이다 보니 경험이 부족하다고 지원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저는 엠베서더를 하며 오히려 그 부족한 경험들을 채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굿네이버스 


Q. 굿네이버스에 대해 소개를 부탁드릴게요.

"세상을 밝고 아름답게 하는 좋은 이웃 굿네이버스는 국제구호개발 NGO입니다. UN과 함께 인간의 생명과 권익을 보호하고 평화와 안전을 지키는 많은 일들을 하는 것에 저희가 동참하고 있습니다특히 유아초등중등고등학생 까지 다양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Q. 여기 적힌 BETWEEN은 어떤 활동인가요?

"BETWEEN은 굿네이버스의 부산동부지부 대학생 봉사동아리입니다현재 부산 동래구에 지부가 위치하고 있으며 CES(Child Empowering Service), 지역아동센터초등멘토링중등멘토링초등아동권리교육준사례관리자세계시민교육성학대예방인형극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goodneighbors.kr/main.asp

 굿네이버스 부산동부지부 공식 홈페이지: http://www.goodneighbors.kr/ebusan

 

 

 부산 청년 일자리 사업단 

Q. 부산 청년 일자리 사업단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소개 부탁드릴게요.

"부산청년일자리사업단은 지역기업과 청년들의 소통창구가 되어주고 있으며청년주도 기업홍보채용박람회 모델 개발을 위해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인 단체입니다."


Q. 구체적으로 일자리 사업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현재 여대생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고민들을 수다를 통해 풀어나가는 부산 최초 여대생 특강인 ‘High-Heels’과 지역 시민들에게 응원의 기운을 주고받는 퍼포먼스인 ‘High-Five제주하면 올레길 부산하면 갈맷길 부산의 자랑 갈맷길을 걷거나 자전거로 달리며 강연장이 아닌 편안한 분위기에서 고민에 대한 토크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High-Pass자신이 가지고 있던 고민에 대해 그룹식토크를 통해 나를 돌아보고 마음의 치유를 얻는 청년힐링캠프 ‘High-Spirit’ 마지막으로 이번에 1기 등대지기를 모집한 지역기업 홍보박람회 ‘High-Light’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부산 청년 일자리 사업단 공식 홈페이지: http://www.busanjobrink.com/

 여대생 특강 'High-Heels' 관련 기사 - 삼성그룹 대학생기자단 11기 캠리 허아름: http://www.youngsamsung.com/specup.do?seq=54712&cmd=view&groupId=&memId=&categoryId=03

 

 

제가 가고 싶었는데너무 인기가 많아서 가지 못한 곳이 있는데요.

바로 부산연합 토론동아리 입니다.

동아리 랑은 이번 유니브 엑스포에 이라는 아이템을 가지고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였죠.

다들 아시다시피 은 자신의 짝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동아리 랑은 자신이 기입한 이상형을 가지고 짝을 찾아주었습니다짝이 맞춰지면 서로 만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실제로 저도 연락이 왔었는데 사진 찍느라 전화를 못받은..;; 전화를 한 번 못 받으면 끝이라고 하더군요. 72(?)의 여성분 이 글 보시면 댓글 좀 ^^;; 159번 남자가 기다립니다..ㅋㅋㅋ

부산연합 동아리 은 이번 2012 Univ Expo Busan에서 상장을 거머쥐었죠 ^^ 축하드립니다.

 

 

Q. UnivExpo Busan에 오시게 된 계기가 있나요?

대학생이라면 교내활동도 중요하지만 교외에서 할 수 있는 대외활동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학교를 벗어나 여러가지 활동을 하면서 자신이 정말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할 수 있고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무엇보다 자기자신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 Univ Expo에서 많은 대외활동을 찾아보고 기회가 된다면 지원을 해보고 싶어서 왔습니다.

 

Q. UnivExpo에서 얻어가는 것이 있다면?

제가 하고 싶었지만잘 알지 못했던 대외활동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 수 있었어요여기 부스에 계시는 모든 분들께서 제가 궁금한 것들에 대해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그리고 대학생들을 위한 대외활동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앞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해야겠어요.

 

Q. 이번 유니브엑스포를 위해 어떤 준비와 노력들을 하셨습니까?

"제가 유니브엑스포에서 맡은 역할은 촬영과 영상편집입니다.

제 나름 정말 많은 팀 프로젝트에 참가했지만 유니브 엑스포 기획단 친구들만큼 열정적으로 맡은 바 임무에 충실했던 사람들은 처음 본 것 같아요.

그들의 노력을 정말 하나라도 남김없이 담아내고 싶은 마음에 항상 촬영 콘티나 기획을 준비하고 원래 업무에 없던 홍보 영상까지 만들어 가면서 많은 이들에게 유니브 엑스포를 알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행사날은 총 6(+a)의 장소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는 컨텐츠들을 놓치지 않기 위해 12명의 촬영팀 인력을 적절히 배분하여 한 곳이라도 촬영이 빠지지 않도록 총괄하였습니다."


 

 

Q. 준비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사실 힘들다고 말하는 게 가장 힘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획단 중에 그 어느 누구도 힘들지 않은 사람이 없기 때문에 그런 말을 하는 거 자체가 엄살이고 부끄러운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다들 웃으면서 괜찮다고서로에게 고생한다고 말하고 있는데 힘들다는 말은 꺼낼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도 정말 힘들었던 순간을 꼽으라면 13일 밤부터 내린 비 때문에 촬영 동선을 모두 수정해야 했던 일입니다갑작스럽게 바꾸느라 애를 먹었지만 그래도 그걸 다 숙지해준 촬영팀 식구들에게 너무 고맙고 미안합니다."


 

Q. 유니브엑스포에 온 모든 대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대한민국 대학생 중에 스펙과 취업의 무덤 속에 허우적거리지 않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사실 저도 마찬가지 인 것 같습니다. 스펙취업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잠깐이라도 틈을 내어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청춘의 시간을 자신의 열정을 펼쳐보고 꿈을 쫓아보는 데에 투자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주제 넘은 소리일 지도 모르겠으나 유니브엑스포에 참가하신 대학생 여러분들이 행사 날 만큼이라도 스트레스의 굴레에서 벗어나 대학생활선을 넘는 그런 시간을 가졌다면 정말 감사하고 기쁠 것 같습니다.

또 나아가서 행사 날이 아닐 때에도 틈틈이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꿈의 시간을 넓혀 나가길 바랍니다."

 

Q. 2012 Univ Expo Busan을 오랫동안 준비하셨는데요. 준비를 하며 생겼던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나요?

"Univ Expo를 준비하며 밤샘작업이 많았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여기있는 모든 운영단이 그렇죠. 저에게 특별한 에피소드라면 밤샘영상작업을 할 때 밤에 남자샤워장이 문이 잠겨서 여자샤워장에서 샤워를 한 적이 있었어요. 그때 같이 작업을 하던 운영팀 여자동생이 문 앞에서 지켜줬던게 기억에 남아있네요. 정말 정신이 없어서 옷이랑 수건도 놓고와서 가져다 달라고 했다는...;;; 이 외에도 디자인실이 다 여자라서 생긴 에피소드들이 많았어요 ^^ㅋㅋ;;"


Q. Univ Expo Busan을 함께 준비한 소중한 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15일 폐막식을 할 때 눈물이 나와서 하고 싶은 말들이 많았는데, 모두들 앞에서 하지를 못했어요. 이번 기회에 하고 싶네요. 발대식 날에 기획단분들께 여러분의 가장 행복한 순간을 담아드리겠다고 약속했는데 그것을 잘 지켰는지 모르겠네요. Univ Expo를 기획하며 힘들고 어려운 일들도 많았지만 그만큼 즐거운 일들도 많았습니다. 제 25년 중 가장 뜨거웠던 한 해를 함께 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 두 분은 2012 Univ Expo 디자인실에서 작업을 하셨어요 ^^

제가 개인적으로 아는 지인이기도 하죠..ㅎ 올 한 해를 모두 유니브엑스포 준비에 힘을 쏟으셨어요.

정말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 ^^ 짝짝짝!!!



 


 

 2012 Univ Expo Busan 은 끝이 났지만 !!


 ★2012 Univ Expo Seoul 이 열린다네요 ^^!!

 


◆ 9
 21() ~ 22(), AM 10:00 ~ PM 18:00

◆ 국민대학교

 

☞ 지금바로 http://www.univexpo.net/ 홈페이지에 Univ Expo Seoul확인하러 고고 ^^~!

 


 

그럼 다음 기사로 찾아 뵙겠습니다 ^^!!

태풍 산바의 영향으로 부산에는 바람에 몸이 날아갈 것 같네요..;;

모두 외출 주의하세요 ~^^!

 



- 본 기사는 삼성그룹 대학생기자단 개인이 유니브엑스포에 대해서 취재한 기사이며,

영삼성과 유니브엑스포는 아무련 관련이 없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