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 ★』/+ 2012년 여수엑스포(여수세계박람회)

[여수 세계박람회] 1박 2일 - 여수 밤바다 ~ ♪ 여수엑스포 후기^^!!! (1탄)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 까지 개최하는

여수 세계박람회 (여수엑스포)에 다녀왔습니다 ^^
오늘 날짜로, 앞으로 11일 남았네요 ^^!!

저는 7월 28일(토) ~ 29일(일)에 다녀왔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도 무지무지 많더라구요 ^^;;;;;;;;;;;;;

- 정말 평생 이렇게 많은 사람들 언제 볼 수 있을까요?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 사람 많습니다;;!!!!

2012 여수 세계박람회(여수엑스포)

살아 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100여국이 참가하여 각 나라의 해양산업에 대한 비전과 미래를 전시 하였습니다.

그래서, 여수엑스포에서는

참가국 각 나라의 문화와 역사, 해양산업 등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

대부분이 바다를 주제로 하였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이 이외에도 볼 것들이 다양하게 많습니다!! ^^ 그냥 세계 나라를 돌아보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2012 여수 세계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는

입니다 ^^ㅎㅎ

우선

여수 엑스포 (여수 세계박람회)로 오시는 길(가시는 길)

위의 페이지로 가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여수 엑스포 가는 방법에는

자가용, 기차, 고속버스, 항공 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부산에서 여수 엑스포 까지 고속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

부산에서 여수 엑스포까지 고속버스로 가는 방법에는

노포동 버스터미널사상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갈 수 있습니다.

저는 부산 사상터미널에서 여수까지 고속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

위의 사진은 사상 터미널에서 여수 시외버스터미널 까지 가는 고속버스 시간표입니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 30 ~ 40분 정도 걸립니다.

휴게소에 들르고, 차가 막힐 것을 생각하여

넉넉하게 3시간 정도 걸리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

저는 오전에 봉사활동이 있어서

오후에 버스를 타고 여수로 향했답니다 ㅠ_ㅠ..

볼 것들은 많고, 사람도 많고 해서.. 엑스포를 제대로 못 즐길까봐 많은 걱정을 하엿지만..

다행이도 엑스포를 맘껏 즐기구 돌아왔습니다 ^^!!

그리고 ~ ! !

여수는 지금 엑스포 기간인 8월 12일 까지

여수 내 모든 시내버스가 무료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여수에 도착하여서 교통편은 시내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

그냥 타시면 됩니다 ㅎㅎ

여수 시외버스 터미널에 내리시면 육교가 보이는데

육교를 통해 반대편으로 넘어가셔야 합니다 ^^

넘어가시면 바로 시내버스 정류장이 보입니다.

거기서 오시는 아무 버스나 타셔도 거의 모든 버스가 여수엑스포를 거치게 됩니다 ^^!!

잘 모르시겠다면, 시외버스터미널 바로 앞에 종합안내소가 있으며

시내버스 정류장에도 엑스포 도우미 분들이 계시니까 물어보시면 됩니다 ^^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엑스포 까지는 약 6 ~ 7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버스에서 내리셔서 5분정도 더 걸어가셔야 하니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엑스포까지 총 걸리는 시간은 10분에서 20분 정도 걸립니다.

그렇게 도착한 여수엑스포!!

우선, 입장권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ㅎㅎ

입장권은 보기보다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ㅎㅎ

학생은 학생증을 챙기면 할인이 되니 꼭!!

지참해서 가세요 ^^돈도 아끼고 엑스포도 맘껏 즐길 수 있어요ㅎ

오후 3시에 버스를 타고 6시경에 도착하였지만

해가 지지는 않았네요 ^^ㅎㅎ

친구녀석과 바로 입장!! 하였답니다ㅎ

오후권을 사서 저희 둘의 입장료는 각각 5천원!! 합해서 만원에 엑스포를 구경하였습니다 ^^

입장시..

사람이 많기 때문에

철저한 가방검사와 몸수색도 하였는데요..

흡연자 같으신 경우에는 라이터는 못 가지고 들어가니까 미리 빼놓으세요 ^^!!

화학물품, 라이터, 가스가 들어간 물건 등등은 모두 안됩니다 ㅎㅎ

정말 공항 수색대 처럼 검사를 한답니다..ㅎㅎ

정문을 통과해서

친구와 한 컷 !! ^^

드디어 여수 엑스포에 발붙이다 ~ ㅎㅎ!!

엑스포에 들어가면

정문 바로 오른편에 종합안내소가 있는데

거기서 지도와, 여수 시내 지도, 엑스포 관광도를 모두 챙기세요 ^^

손에 들고가기 싫고, 짐이 된다고 해도

이것들을 모두 챙기는 것이 엑스포를 100% 즐길 수 있고, 길을 잃지 않는 방법이랍니다 ㅎㅎ

친구 녀석과 함께

엑스포 기념샷 ㅎㅎㅎㅎㅎ

뒤에 보이는 캐릭터는

여수 엑스포의 마스코트인

여니수니랍니다 ^^ㅎㅎㅎㅎ

신이나서 엄청 해맑게 찰칵 ~ ㅋㅋㅋ

여수엑스포는

1) 주최국전시관

- 주제관 : 바다의 가치 인식을 통한 상생의 미래 제시 (관람시간 : 30분)

- 한국관 : 한국인의 바다 정신과 해양 역량 (관람시간 : 15분)

- 해양생물관 : 해양 문화의 다양성과 자원 보존의 필요성을 제시 (관람시간 : 20분)

- 해양문명도시관 : 바다를 향한 인류의 도전과 성취 (관람시간 : 26분)

- 기후환경관 : 기후환경의 조절자, 바다 (관람시간 : 20분)

- 해양산업기술관 : 해양산업과 기술을 통한 블루이코노미 실현 (관람시간 : 20분)

2) 참여전시관

- 독립기업관 (현대자동차그룹관, 삼성관, SK텔레콤관, LG관, GS칼텍스 에너지필드, 롯데관, 포스코관)

- 지자체관 : 16개 시.도, 여수시, 인접지자체 6개의 해양문화와 해양기술 등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상을 볼 수 있는 전시관

- 국제기구관 : 해양의 보존과 지속 가능한 이용에 관련된 전 인류의 공동노력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전시관

- 해양베스트관 : 해양가치와 미래 비전

- 국제관 : 오늘의 바다와 연안의 인류 현안, 2050 미래 바다와 인간이 공존하는 비전을 제시

(대서양, 태평양, 인도양으로 나뉜 개도국 공동관, 46개국이 참가하여 국가별로 전시를 기획하여 다양하고 독특한 전시내용과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개별국가관으로 이루어져있다.)

- 한국해운항만관 : 해운항만산업이 만들어 온 바다의 새로운 길

- 대우조선해양로봇관 : 살아 움직이는 로봇이야기 (관람시간 : 40분)

- 국제박람회기구관

3) 특화시설

-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

- 빅오 (Big-O) : 거대한 바다(Big Ocean)을 의미하며, 21시와 21시 50분에 빅오쇼(Big-O Show)를 합니다.

- 스카이타워 : 뱃고동 음색의 파이프오르간 연주 감상, 해수의 담수화 물 시음, 남해안과 박람회장 조망

- 아쿠아리움(수족관) : 국내 최대 규모로 세계적인 희귀종을 볼 수 있는 또 다른 교육의 장  (관람시간 : 30분)

(280여 종, 3만여 마리의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그 가운데에서도 러시아 흰고래(밸루가), 바이칼 물범 등 세계적인 희구종을 볼 수 있는 또 다른 교육의 장)

4) 문화학술 행사, 참여행사

- 빅오쇼

- 해상쇼

- 수상공연페스티벌

- 거리문화공연

- 공식행사 (국가의 날)

- 참가국 문화행사

- 엑스포 팝 페스티벌(K-POP콘서트 등)

- 특별기획공연

- 학술행사

로 나뉠 수 있습니다 ^^

여수엑스포의 전체지도 입니다.~^^

전체적으로 포스팅 다 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네요 ㅠ_ㅠ..!!

다음 2탄 포스팅에서는

국제관, K-POP콘서트, 빅오쇼, 독립기업관 등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