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 학 생 활』/+ Happy Move +4기

해피무브] 함께 움직이는 세상, Happy Move +4기 !! (상해!! 상하이 국제무역 센터 !!& 상하이의 명동 남경로!! 그리고.. 마지막 밤.. 7탄)

염성에서 또 버스를 타고 상하이로 왔다 ^^!
갈 때는 밤이라서 잘 안보였지만.. 돌아오는 길에 버스 창문 밖으로 풍경들을 볼 수가 있었다..ㅎ

한국에서는 도로를 달리다 보면 산들이 참 많다..
그러나 여기는 그냥 평지다 ~ 쭈욱! ㅋㅋ 그냥 약간의 언덕이 있을 뿐..
운전하기엔 참 편한 것 같다.
그렇게 경사도 없고 코너구간도 없다..ㅋ

창문 밖으로 찍은 사진들.. 강처럼 보였는데.. 배도 떠있고..
끝이 안보였다;; 강인데 지평선이;;ㅋㅋ

그리고.. 왠 달리다 보니 바다가 나왔다..!!!
응?? 왠 바다지!?!? ㅎㅎㅎㅎㅎ

이렇게.. 커다란 배들도 막 둥둥 떠다녔다;; 왠 바다가 나오지..;;??ㅋㅋ

알고보니.. 바다가 아니라;; 양쯔강이었다!!

양쯔강 [揚子江(양자강), 長江(장강)] 

중국 대륙 중앙부를 횡단하는 중국에서 가장 긴 강이다
유연 면적 : 180만㎢ 
길이 : 6,300km 

본래의 명칭은 창장[(장강)]으로, 전체 길이가 6,300km에 달해 중국에서 가장 길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세 번째로 긴 강이다. 중국 서부의 칭하이성[]에서 남동쪽의 상하이[]까지 11개의 성급() 행정구역에 걸쳐 있으며, 유역 면적은 1,
800,000 km²에 이른다.



그렇게 달리고 달려서 도착한 상하이!! 상해다!! ㅎㅎ
우와우와 + _+ㅋㅋㅋ 부산갈매기에게는 서울도 신기했었는데.. (이젠 익숙 ^^ㅋㅋ) 상하이라니!!!!!!!!!!!ㅋㅋㅋㅋㅋ

상하이 [上海(상해), Shanghai]

중국 양쯔강[揚子江] 하구에 있는 중국 최대 도시.
면적 : 6341㎢ 
행정 구분 : 18구 1현
홈페이지 : www.shanghai.gov.cn 

현재는 중국의 4대 직할시 가운데 하나로 중요한 공업기지이며, 항구와 무역, 과학기술, 정보, 금융의 중심지이다.
국제화와 현대화가 이루어진 대도시이자 중국의 대외개방 창구이며, 주요 수출입 국경출입구이다. 일본·미국·오스트리아·프랑스·영국·이탈리아·독일·러시아 등 12개 국가의 총영사관이 주재하고 있다. 

여기가 바로 상하이의 명동..!!
상하이 남경로 시내 모습이다 ^^~!! 정말 크다;;
음.. 정말 한국 같기도 하다;;ㅋㅋ 세계의 모든 시내가 이런가..?ㅋㅋㅋㅋㅋㅋ









저렇게..ㅋ 연주하는 사람도 있었다..ㅋㅋ
많은 사람들이 아래에서 구경을 했었다. 나도 잠깐 서서 구경 ^^ㅋㅋ

상하이의 남경로는
중국에서 가~장 먼저 최초로 백화점이 들어선 곳이라고 한다 ..^^



여기는 다양한 먹을 것들이 있었는데..
대부분 포장되어 있는 선물용 물건들이 참 많았다..ㅎㅎ

나는 여기서 약과(?) 비슷한 것을 몇상자 샀다 ^^
우리나라 한 상자에 돈으로 만원쯤.. 한것 같았다 ㅎ

맛있게 생기기는 하였다;;!!ㅋㅋ

여기서 미리하나 말해두자면,, 중국에 있다보니 많이 보던 것들중 하나가
닭이나, 오리, 돼지고기 등등을 냉장보관이 아니라 밖에 걸어 놓고 말리는 것을 많이 보았다.
아래로 조금 내려가면 바로 그 사진이 나온다;;ㅋ
혹시나 식사중이시라면.. 그냥 눈 감고 마우스 휠을 몇바퀴 내리실 것을 추천한다 ^^ㅎㅎㅎㅎㅎ

바로 .. 아래 사진이 내가 말한 사진이다.
닭, 오리, 거위 등등 조류 종류와 돼지고기 소시지 등등
걸어놓고 말린다. 여기뿐만 아니라.. 아파트나 빌라, 일반 주택에서도 이렇게 걸어놓고 말린다..ㅎ




아래 사진은.. 아름다운 야경을 뽐내는 상하이 도시계획 전시관 이다.
기회가 없어 들어가보지는 못했다 ㅠ_ㅠ;;ㅋ

상하이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전시관

오픈시간:오전 9시~오후 5시 (금~일 : ~오후 6시)
오는방법
:지하철 1‧2호선 인민광장(人民广场)역 3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전화번호:
021-6372-2077
외관부터 시선을 끄는 이곳은 상하이의 과거부터 현재, 미래의 모습까지 보여주는 전시관입니다. 사진으로 남은 상하이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무엇보다 현재의 상하이를 미니어처로 만들어 놓은 전시장이 인기입니다. 이미 눈과 귀에 익숙해진 상하이의 건물도 찾아보고, 앞으로 지어질 더 높은 빌딩의 모습도 미리 보는 재미가 있는 곳.

사진으로는 좀 작게 나왔는데.. 저것도 엄청 크다;;
그냥 중국에는 다 컷다 ㅠ_ㅠㅋㅋㅋ

시내구경은 자유다 ^^!! 1시간 30분 정도 시간을 주는데.. 그동안 마음껏 구경하고 정해진 시간까지 집합장소로 오면된다 ㅎㅎㅎ
그래서 아무곳이나 막 ~ 돌아다녔다 ^^ㅋㅋㅋㅋㅋㅋㅋ

시내를 돌아다니고.. 저녁을 먹으러!! ㅎㅎ 여기는.. 상해 시내 근처에있던 호텔이다..ㅋ

저녁을 먹고 ! 이제 우리는 '상하이 월드 파이낸셜 센터(SWFC)'로 고고씽!!!!!

정면으로 본 SWFC는 병따개 모양으로 생겼다..ㅋㅋ
특이한 것은.. 가운데 정말 병따개 처럼 네모모양으로 구멍이 나있는것!!
네모 모양으로 구멍이 난 곳에도 카페형식으로 되어있고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다고 한다.. ㅎㄷㄷㄷㄷ;;;
중국에서 가장 높은 빌딩 꼭대기..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는데.. 그 위에서 걷는 기분은 어떨까;;ㅋㅋ
아쉽게도 거기까지 올라가지는 못한다고한다 ㅠ..

아래 사진은 SWFC 옆에 있는 진마오 타워라고 한다.
여기도 역시 전망대가 있다고 한다.
세계에서 10위의 높이를 자랑한다고 한다.
그러나!! 우리가 가볼곳은 !! 이 진마오 타워보다 더 높은 SFWC 라는 것.. ^^;;

이 진마오 타워도.. 올려다 보면 목이 아픈데..ㅋㅋㅋ 곧 SWFC 모습을 공개하겠다 ^^!!

저기 보이는 동그랗고 귀여운 타워는.. 동방명주 타워라고 한다 ! 높이는 468m ㅎㅎ
상하이를 대표하는 타워라고 한다 ^^ㅋㅋ 저기두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는 전망대가 있다고 한다..ㅎ

그리고.....
드디어 모습을 드러낼 '상하이 월드 파이낸셜 센터 !! SWFC (Shanghai Wolrd Financial Center)!!
101층으로 높이는 492m라고한다 !! 워매..ㅠㅋㅋ

옆에 있는 세계 10위의 진마오 타워가 작아보인다;;ㅋㅋ

SWFC중국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며, 세계에서 세번째로 높은 빌딩이라고 한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로 기네스북에 오른 곳이기도 하다.

올라갈 수 있는 높이는 표에 따라 다르다.
95층 까지 올라갈 수 있는 표도 있고
100층 까지 올라갈 수 있는 표도 있다.
95층에 내려 100층 까지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한다. 에스컬레이터 앞에는 직원이 서있는데 표를 확인한다.
우리 표는 100층은 못간다 ㅠ_ㅠㅋㅋ 100층이 아마 바닥이 유리;;인 전망대일 것이다..
흐메 - 0-;;;;;;;;;ㅋㅋㅋ

전망대에 올라가기 위해 기다리며 신났다 ^^ㅋㅋㅋㅋㅋ

기념샷 ^^~!!ㅋㅋ

올라가면 많은 기념품들을 판다.
전망대인데.. 거기에 bar도 있고 사진관도 있다;;ㅋㅋ 기념품도 엽서, 컵, 악세사리 등 많이 있다.
나는 여기서 엽서과 컵을 샀다.

엘리베이터 탑승 !! 조금 신기한 엘리베이터다 ^^..
천장에 숫자는 엘리베이터의 속도를 나타낸다고......;;

그리고 이 원은!! 바로 한 층 한 층.. 지나갈 때마다 원이 지나간다..
저 원 하나가 층 하나를 뜻하는 것!! ㅋㅋ 나중에는 속도가 빨라지면 원도 엄청 빠르게 슉슉 ~ 지나간다 ;;ㅋㅋㅋ
나중에는 귀가 멍멍~~~ 하다 ㅠㅋㅋㅋ

그리고 도착한 !! 전망대!!!!!!!!!ㅋㅋㅋㅋㅋㅋㅋ 오마이갓 ~ ㅋㅋ
저기 동방명주 타워랑 바로 앞에 진마오 타워가 있다..ㅋㅋ
진마오 타워는 정말.. 영화에 나오는 그런 타워같다 ㅋㅋㅋ 멋있게 생겼다.
뭔가 변신할 것 같고, 저기서 로봇이 나올 것 같다 ㅋㅋㅋ

그렇게 높았던 진마오 타워도 이렇게 내려다 본다.. ㅎㄷㄷ;;;
그냥 바닥이 안보인다..ㅋㅋ

한바퀴를 빙 ~ 둘러본 상하이 야경 ^^~
이 날 날씨가 나쁘지 않았는데..ㅋ 하늘엔 구름이 많았나보다..ㅋ

다른 타워들은 그냥 꼭대기가 보인다..ㅎㅎ
내가 너희 머리위야 ~ !! ㅋㅋ

다음번엔 저기 강위에서 유람선을 타고 상하이 마천루 빌딩들의 야경을 봐야겠다 ^^ㅋㅋㅋㅋ

내려와서 기념샷 ! ㅋㅋㅋ
살짝 지친 모습이다....ㅎ

이렇게.. 오늘 하루도 끝이 났다.
이 날이 중국에서의 마지막 밤이다.
그리고 우리팀의 마지막 밤이다..;;
정말 아쉬웠다. 다음날이면 각자 헤어진다는 것이..ㅠ_ㅠㅋㅋ


그래서 !! 이 날은 아무도 안잤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긔냥 밤새밤새..ㅋ
그리고 해피무브는 절!!대!! 술을 먹으면 안된다! 금주!!
But..ㅋ 이 날은 팀장님들이 대표로 마트에 가서 맥주를 사오셨다;;ㅎㅎㅎ
아쉽지만.. ㅋ 마지막 밤은 맥주 한 병과 ~ 그동안 있었던 일들.. 그리고 앞으로 각자가 일상으로 돌아가는 이야기들을 했다..ㅋ 

정말 다 좋은 사람들 ! ㅎㅎ 얼마전에도 서울에서 모임을 가졌다 ^^ㅋ
이제 졸업하고 취직을 하신 형들과 누나들...ㅎㅎ
다들 잘 되셨다 !! ^^!!! 역시 우리팀 ㅎㅎㅎ
저때로 다시 돌아간다면..ㅋㅋ 더 재밋게 놀 수 있는데..ㅠㅠㅋㅋㅋㅋㅋㅋ

마지막 날은..
상하이 박물관대한민국 상해 임시정부를 방문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