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 학 생 활』/+ SK Sunny [담사랑]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부산 담사랑 ^-^!!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부산 담사랑 ^-^!!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Sunny
SK Telecom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오늘은 SK Sunny에 대해서 블로그 글을 올리려고 한다 ^0^~!!
SK Sunny의 공식 사이트는
http://www.besunny.com/
배써니라고 한다. 그냥 써니라고 검색을 하면 아마.. 찾기 힘들 것이다 ㅠ^ㅠ..;;


여기는 부산경남 Sunny 커뮤니티 페이지



Sunny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있다.
올해는 부산에서 대표적으로


1) 행복한 모바일 세상 - 행모세
2) Hi-Teacher
3) Sunny의 자격증
4) Sunny 담사랑 - 벽화봉사

를 하였고,

SK Sunny는 이 외에도
- Global Camp
- 해피 바이러스
등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원한다.

이들 중 내가 했던 것은
Sunny의 벽화봉사!
담사랑이다 ^^!!

부산 Sunny의 담사랑은 올해 1기로 시작하였다.
처음 시작하는 1기라서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다..ㅋ

Sunny는 한 팀에 스무명이다.
20명이 한 팀이 되어서 운영된다.

20명이 한 팀이다 보니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Sunny이다 ^^!!


많은 사람들이 벽화봉사, 담사랑이라면 미술전공이나 그림 관련 학과나 봉사경험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림에 소질이 없어서.. 나는 그림을 못그려서.. 미술 전공도 아닌데..
라고해서 담사랑을 못하는 것은 아니다.
스케치를 할 수 있고,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중심으로

나머지가 맞춰서 따라가면 결국엔 하나의 작품이 완성된다 ^0^!!

이제 SK Sunny의 담사랑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단계별로 살펴보겠다!


1st. 사전 준비작업!!

가장 중요한 것은 !!
역시나 그림을 그려야 하기 때문에..
도안과 스케치를 할 수 있는 Design Team!!

디자인팀은 미리 사전 회의를 통해

벽화봉사를 할 곳을 사전 방문하여 구조나 크기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 도안을 낸다.

컴퓨터 작업을 통해 도안을 내는데..

무지무지 힘들다.. 엄청난 노력이 들어간다..

디자인팀..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__);;!!


봉사활동 당일이다 ^^!!
일단 오전 10시까지 집합!!!!!!!..인데 역시나..

지각생은 있을 수 있다;;;;;;ㅋㅋ


지각은 10분당 1,000원!!!ㅋㅋㅋ

진짜 벌금낸다.. 봉사활동 끝나고 뒷풀이 해야하기 때문에 ^^;;ㅋㅋ

해맑게 웃는 내모습..;;

벽화봉사활동은 실외에서도 할 때가 있지만,

이날은 실내에서 하였다 ^^~!!


봉사활동 시작과 함께

즐거운 음악을 빵빵 ~ 하게 틀어놓고서 스톼트!!ㅋㅋ


본격적으로 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일단 주위에 페인트가 묻을 수 있는 것들은 모두 테이핑 처리한다.

꼼꼼하게 잘해야 한다 ^^;;ㅋㅋ


테이핑 작업까지 끝이나면 ~

이제 작업 준비 완료!!! ^0^


원래는 단색으로 벽을 모두 칠해서 배경을 만드는 작업이 선행되지만..

이 날은 벽 자체가 초록색으로 다 되어 있어서 단색 작업은 안했다 ^^!!

이제..

남은건 열심히 스케치하고 ~

열심히 색을 입히면 된다.


담벼락에 생명을 불어 넣으러 고고 ~ ^^!!



2nd. 스케치작업!!

기초작업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작업이다!!

이건 어쩔 수 없이.. 그림 실력이 뛰어난 사람이 해야한다..ㅠㅠ

나도 연필하나 잡고서 시도 해보았지만..

뭐;; 나중에 뒤에서 나오겠지만..

나무와 원숭이 하나 그리고 칠하는 데.. 목 뿌러지는 줄 알았다..ㅋㅋ

오늘 만큼은 미켈란제로가 되어 '천지창조'를 그리리라....ㅋㅋㅋ 

다들 집중!! 열중!!

지금은 어떤 그림인지 잘 모르곘지만..

나중에 탄생할 작품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잉 ~ ^^ㅋㅋ


앗? 나무인가..?^^

 

핸드폰으로 부분을 전송하여서..

저렇게 보면서 그렸다..ㅎ

든든한 팀장님의 뒷 모습 ^^!!


젊은, 같이하자! 같이가자!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가 등에 프린터 되어있는

Sunny 티셔츠 ~ !


3rd. 휴식시간!!

목이 빠져라 그림을 그리다 보면..

당연 팔도 아프고, 목도 아프고.. 까치발 들다보니.. 다리에 쥐도 나고..

허리도 아프고... 덥고.. 목마르고... 장난아니다 ㅠ_ㅠ..!!!!!!

앉아있지도 못하니.. 휴식시간이 필요할 때 !!


그래서 Sunny들은 비록 짧지만..

그 휴식시간만큼은 푹 ~ 쉰다!!

휴지를 베게삼아 엎드려 자기도 하며..

음악을 듣고 ~ 간식도 먹고 ~

누워서..앉아서..엎드려서 편히 쉰다 ㅋㅋㅋ


그리고 스케치가 끝난 점심시간 ~ ! !

우리는 복지관 선생님이 마련해 주신.. 라면을 한 솥 끓였다..ㅋㅋ

음..나는 이날 라면을..

네그릇? 다섯그릇? 먹었다..ㅋㅋ

조금 잘먹는 편이기는 하지만..ㅋㅋㅋ

왜이렇게 면이 그냥 후루룩.. 목구멍을 타고 넘어가는지..ㅋㅋㅋㅋ;;

Sunny는 아무데서나 잘 퍼질러 앉을 수 있어야 한다!!ㅋㅋ

 

4th. 색입히기!!

스케치를 하였으면 이제 색을 곱게 입혀야 한다.

디자인팀과 나머지 팀원들이 스케치를 하는 동안,

그 외 팀원들은 색을 준비한다.


색을 만드는 일도 어렵다.

적당한 양을 섞어서 만들어야 하는데 보기보다 잘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엄청난 노력 끝에.. 색을 만들었다 + _+!!






색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 모습들..ㅋㅋ

그 현장은 이렇다;;;ㅋㅋ

이제 색이 완성 되었으니 ~ 

연한색 부터 하나씩 차례대로 입히면 된다 ~ ^^


정말정말 열심히 작업중인 + _+!!!!ㅋㅋ

위쪽에선 연한색부터 차례대로 색을 입히면서 내려온다..;;

나는 그 밑에서 머리 긁적글적..;;;;ㅋㅋ

이제서야 알았네..

티셔츠가 바지 뒤로 들어갔다는 것을... ㅅ-;;;;;;;



연한색이 다 칠해졌으면.. 그 다음으로 진한색을 차례대로 칠한다.


이 모습은.. 아래쪽 검은색(?)밖에 들어가지 않는 곳..ㅎㅎ 열심히 작업중이다.

사진으로 봐서는 금방 그릴 것 같지만..

정말 저 나뭇잎, 줄기하나 예쁘게 칠하기 어렵다..;;;


 


 








5th. 마무리 작업!!

마무리 작업은 필수이다 ^^

선이 매끄럽지 못하거나, 미쳐 신경쓰지 못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작업을 해서 그림을 완성해주면 끝이다.




또한 ~ 바닥에 흘린 페인트 같은 경우엔

밀대나 걸레로 열심히 닦아야 한다 !!

빡빡 ^^!!!!

쓰레기 줍기도 필수!!

뒷정리를 잘하는 SK Sunny이다..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우개로 스케치 남은 부분은 모두 지운다 ~

깔끔한 뒷처리는 필수이다 ^0^~!!


아아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Sunny를 불여넣는것 ^-^!!ㅋㅋ

나비와.. 해..

그리고 Sunny를 불여넣는다..ㅋㅋ

이렇게 완성된 우리의... 벽화작품이다 ㅎㅎ


이 원숭ㅇㅣ...

목과 허리의 고통을 참아가며 그리고 칠한 것..;;

죽을뻔했다 ㅋㅋㅋㅋㅋ 자세도 참..힘들었었는데;;ㅋㅋ












마지막으로 그려 넣었던

SK Sunny ! ! ㅋㅋ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의

담사랑은..

봉사활동이 끝났다고 해서 여기서 끝!!이 아니다 ^^..ㅋㅋ

물론 ~

우린 항상 화끈한 뒷풀이도 있다..ㅋㅋㅋ


생일인데도 불구하고..

SK Sunny의 담사랑 활동에 빠지지 않고..와준 지현Sunny !!
생일 파티도 짜잔 ^^~ㅋㅋ

그리고

정기모임 외에도

Sunny는 이렇게 광안리 수변공원에서

회를 6만원치 뽱 ~ !

술을 3만원치 뽱 ~ !

그 외에 또 뽱 ~ ! 해서..

밤새논다...


물론 ~ ^^ 바닷물에 입수할 준비는 해야한다..


Sunny가 되려면 가장 필수적인것!?

밤새 놀 수 있는 체력이다..ㅋㅋ

그리고??

여벌 옷 한 벌 없이..

입고있는 옷 그대로 ~ 광안리 바닷가에 입수하고..

집으로 갈 수 있을 정도의.... 그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K 대학생 자원봉사당

Sunny

담사랑


7월 20일까지 2기를 모집하고 있다..^^!!

지금 besuuny.com 가셔서

부산지역 담사랑에 지원 클릭클릭 ^0^~!!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