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 학 생 활』/+ Happy Move +4기

해피무브] 함께 움직이는 세상, Happy Move +4기 !! (작업!! Happy MoveR 어떤 일을 하나? & 작업 현장에 놀러온 아가씨?? 5탄)

이제.. 점심밥도 먹고 배도 든든히(?) 채웠으니.. 일하러 가야한다 !! ^^ㅋㅋㅋㅋ

해피무브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한다.

1기부터 이번에 다녀온 8기까지
인도, 중국, 헝가리, 터키, 태국, 체코, 슬로바키아, 브라질, 이집트, 필리핀, 에티오피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13개국에 파견되어서 환경봉사, 교육봉사, 요리봉사, 지역봉사 등을 한다.

내가 지원한 중국은 기아빌리지 활동이라고 하여 집을 지어주는 활동이었다.

도착해서 보았을 때.. 모든 집들이 다 무너져있어서 놀랬다..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무너진 집도 있고, 지붕이 내려 앉은 집, 벽이 무너진 집 등..
왠지 전쟁터 같았다. 정말 영화에 나오는 전쟁터 같은 장면과 분위기였다..




빡!!! 사단마크 빡!을 세겼으니.. 이제 일하러 ~ ^^

도착해보니.. 많은 마을 주민분들께서 나와계셨다...ㅎㅎ

다시 한번 주의사항, 안전에 관한 브리핑을 듣고 각 팀의 작업도구를 챙겼다!! 이제 챙겼으니 일하러 가야지!?ㅋㅋ

일터로 내려가는 길...ㅎㅎ

해피무브 작업 제 1장!! 벽돌옮기기!!
저렇게 수많은 벽돌들을 옮겨야 한다.. 벽돌은 무한이다.. 계~속 온다..........;;

팀원 모두가 일렬로 서서 그냥 계~속 벽돌을 옮겼다.. 계속 계속...;;;

이 사진은.. 그 무한 벽돌 옮긴 것들중 아주 일부분에 불과한 벽돌이지만.. 차곡차곡 예쁘게 쌓아서 한 컷 ^^~ 찰칵!!

애기도 같이 도와주었다 ^^ㅋㅋ 이름은 샤이챠이 ㅎㅎㅎ 나중에 나랑 같이 장난감 말타고 놀았다 ㅎㅎㅎㅎㅎ 

해피무브 작업 제 2장!! 땅까기!!! (땅파기가 아니다.. 땅을 그냥 까는거다 ㅅ-;;;ㅋㅋ) 

곡괭이, 삽을 이용해서 땅을 까야한다!!
군대 다녀 오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곡괭이 질이랑 함마질은 팔뚝이나 등, 허리에 무리가 많이 간다..
저걸 봉사 기간내내 했었다. 곡괭이질, 삽질은 기본이었다.
그만큼 해피무브 중국 지역 빌리지 봉사활동은 체력이 많이 요구되는 활동이다.

흙도 다시 옮겨야 한다.

해피무브 작업 제 3장!! 미장이 & 벽돌쌓기!!
튼튼한 집을 짓기 위한 첫번째 조건은 지반이 튼튼해야 한다.
그리고 물이 잘 빠지기 위한 배수로의 기초작업도 해야한다....
그렇게 땅의 기반이 완성되고 나면 본격적으로 돌을 쌓아올리기 시작한다.
우리가 했던 것은 집의 벽을 만드는게 아니다.
바로 집이 올라갈 기반을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었다.
땅을 파고 벽돌을 쌓고 미장이를 한다.
사진으로는 다 안나왔지만.. 이 부분은 정말 일부분일 뿐..ㅋㅋ 그리고 배수로도 미리 다 만들어 놓는다..

저렇게 시멘트를 퍼서 또 나른다;;ㅋ 무게가 장난 아니다 ^^;;;

쉴때는 허리도 좀 펴주고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어야 한다.
아니면 추운날씨에 다치기 쉽다;;

해피무브 작업 제 4장!! 땅 메우기!!!!
아래 사진들 보듯이 배수로와 벽돌쌓기가 끝이나면 이제 흙으로 땅을 메워야 한다.
튼튼한 기반을 만들어 놓아야 하기 때문!! (이 작업이 가장 힘들었다;;;;)

저기 언덕처럼 볼록하게 솟아오른 것들을 다 ~ 까서 평평하게 만들어야 한다..
몇 일동안이나 이 작업을 했었다;; 정말 힘들다..ㅋㅋ
아침부터 오후에 끝날 때까지 하루종일 곡괜이질, 삽질을 해야한다.
그리고 더욱 어려운 것은 저 속에 사람 몸뚱이만한 공룡알(돌)들이 엄청 많다는거!!
땅을 까서 메워야하는데.. 공룡알 캐기 바빳다 ㅠ_ㅠ..;;
땅을 까는건지.. 돌을 캐는건지.............;;; 이 작업을 몇 일했다;; 

여자들도 예외없다;; 다들 정말 열심히 하신다;; (누나들 대단;;ㅎㅎ)

너무 열심히하면.. 이렇게 곡괭이도 부러진다;;ㅋㅋ 대박 ^^..ㅋㅋㅋ 곡괭이가 부러졌으니;; 좀 쉬어야 한다는 말이겠지?ㅋㅋㅋ

쉴 때는 이렇게 그냥 퍼져서 쉰다..ㅋㅋ 나중에는 드러누워서 십분만이라도 잔다..ㅋㅋㅋ 꿀잠 ^^~

해피무브 작업 제 5장!! 철사 조으기!!!! 

쉬워 보이지만.. 많은 손가락 힘과 집중력 그리고 허리 힘이 필요한 작업이다;;....

많이 하다보면.. 이렇게 도사가 된다...........ㅎㅎㅎㅎㅎ


이렇게 힘들게 10여일간 작업을 하지만.. 항상 작업만 하는게 아니다..ㅎㅎ

작업 도중도중에 이렇게 현지 주민분들과 이야기도하고 재미있게 논다 ^^
그리고 작업 인부 아져씨들이랑도 친해진다..ㅎㅎ

이름과 주소를 주고 받는 모습 ^^

하팀장님이 저분께 우리가 봉사활동하면서 같이 찍었던 사진을 한국에 돌아와서 정말 보내주셨다;;ㅎㅎ
정말 약속 잘 지키시는 대단한 사람 ! ㅎㅎㅎㅎ 

그리고 이렇게 병아리들이랑 놀아준다 ^^~ㅋㅋㅋㅋㅋ
잘생겼다;; 그리고 참 시크하다 ㅋㅋ 차중남이다.. 차가운 중국 남자..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너무 귀엽다..

칼싸움도 같이 하고 ~

코도 닦아줘야 한다..ㅋㅋ

같이 사진도 찍고 ㅎㅎㅎㅎㅎ

바지에 이렇게 한국어가 새겨져있다 ㅋ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나는 한국을 참 좋아해요.ㅎㅎㅎㅎ

이렇게 또 쉬었으면 ~ 다시 일 시작 ^^!!

이제 조금만 하면 다시 숙소로 돌아가서 맛있는(?) 저녁 먹고 ~ 논다 ^^!! 

봉사 활동을 하며 이렇게 손도 고생을 많이 한다..ㅋ
핸드크림은 필수인 것같다.. 나는 귀찮아서 안챙기지만;; 조금 후회했다..ㅋㅋ
많이 갈라지고 피도난다..ㅋ 나중에는 손톱과 살 사이가 벌어져서.. 좀 많이 고생했다;;ㅠㅠㅋㅋ
철사에도 찔려서.. 아팠다;;ㅋㅋㅋㅋㅋㅋㅋ


어어?ㅎㅎ 우리가 한참 봉사를 할 무렵;; 몇 일째였더라..? 갑자기 검은색 차 두대가 들어왔다........;;;누규'';;??
저기서 내리는 아가씨 두명.. 그리고 기사님?ㅋㅋㅋㅋㅋ
우리보고 영어로 말을 걸었다.
How old are you?? <-- 응?? 중국인이 영어를!?!?ㅋㅋ
살짝 놀랬다.. 왜냐면;; 중국인이 영어를 하는 걸 못봤기 때문;;
호텔에서 저녁먹을때.. 젊은 웨이터 아가씨에게.. 좀 더달라고 영어로 말한 적이 있었다..;; 못 알아들으시길래
또박또박.. 단어만 말했다. 라이스........ ;;ㅋㅋ 그냥 내가 중국어로 밥이라는 말을 배웠다..ㅋㅋ '미펀'이라고 ㅋㅋㅋㅋㅋ

무튼 여기까지 찾아오신 아가씨..
알고보니 부잣집 딸이었다;;;ㅋㅋㅋㅋ 아버지가 5급호텔 지배인이시고, 어머니가 공무원 높으신 분인;;;
그냥 한국에서 대학생들 왔다고해서 구경왔단다;;;;;;ㅋㅋㅋㅋㅋㅋ (조금 씁슬했다;;)

그래도 친해졌으니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사탕도 건네주었다..ㅋㅋ 정말 놀랬던 것은.. 알사탕 세 개를 주었는데.. 주섬주섬 주머니에서 무언갈 꺼내더니..
우리한테 50위엔을 주는 것이다 ㅅ-;;헐;;ㅋㅋ 사탕 3알에 50위엔..ㅋㅋㅋㅋㅋ 물론!! 안받았다 ^^ㅋㅋㅋㅋㅋㅋㅋ

기념샷..ㅋㅋㅋㅋㅋ

봉사활동을 하며 참 많은 사람들을 사귀었다..ㅎㅎㅎ

아래 사진은 점심을 먹고 오는 도중.. 한 학생이 영어로 한국에서 왔냐고 묻길래 그렇다고 대답했다 ㅋㅋㅋ
그 뒤로 바로 친해져서 다같이 단체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침없는 우리팀이다 ㅋㅋ 본지 2분만에 친해져서 사진도 찍는다;

해피무브 중국 지역봉사 활동은 정말 힘들다.
교육 봉사가 아니다, 환경 봉사가 아니다, 요리 봉사도 아니다..
지역 봉사활동이다. 그 중에서도 건설 봉사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기아 빌리지..;; 그렇기에 정말 많은 체력이 요구된다. 인내가 필요하다.
숙소에 오면 팀원들과 밤늦게 까지 논다. 그래서 더더욱 체력이 필요하다. 쉽게 봐서는 안될 일이다.

그렇지만.. 거기서 정말 해맑은 사람들..좋은 사람들을 만났다.
이제 다녀온지 정확히 2년하고 1개월이 지났다.. 그렇지만 그날의 기억들, 시간들, 사람들을 잊을 수가 없다.
그만큼 짧은 2주동안 정을 나눈 사람들이기에..^^


다음 글에서는 그 외,,, 숙소에서는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문화교류시간에는 무엇을 하는지 이야기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