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 학 생 활』/+ 책읽기 연습중...

매력DAN (그들이 인기있는 이유)[SBS스페셜] - SBS스페셜제작팀, 이은아, 이시안 동저



SBS스페셜제작팀, 이은아, 이시안 동저 - 매력DAN (그들이 인기있는 이유)[SBS스페셜]


오늘은.. 아니, 방금 조금은 특별한 일이 있었다......
분과의 내 맡후임이 요즘 너무 힘들어서 상담을 하고 왔었다..

나는 그 동안 하루일과가 너무 힘든 나머지 내가 해야 할 일만 하고 나머지는 신경쓰지 않았다.
후임에게 나의 일을 미루지도 않고, 내가 해야 할 것만 다 하는 것이 좋은 것이라 생각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 처럼 적어도 내 사적인 일은 후임에게 부탁하지도, 미루지도 않았으므로.... 그러나 나는 개인주의 였고, 이기적이였다.


내것만 하고 다른 일이나 후임들을 신경쓰지 않았던 것이다. 이야기도하고, 같이 Tv도 보고, 게임도하고는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대화는 형식적이었으며.. 같은 분과원이었지만 진실된 이야기들을 하지 않았었다. 당연히 마음까지 오고가는 사이는 아니였을것이다.


정말 뉘우치는게 있다면.. 나의 일을 열심히 하는 것도 좋지만.. 주위의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아닐까..?
정말 타이밍이 기가 막히는것 같다. 이러한 시기에 "매력DNA"라는 책을 읽게 되었으니..
약간은 아쉬웠다. 내가 이 책을 좀 더 일찍 읽었더라면... 이러한 일들이 생기지는 않았을 텐데..


책을 읽고 새로 생각하게 된 것은.. "이 교정을 하고, 피부 고치고, 턱을 깍고, 눈을 고쳐야지..... 그래서 첫 인상도 좋고, 남들을 더 매력적으로 끌여들여야지.." 라고 생각하기도 했다.


이 책의 가장 첫 이야기가 외모=매력(?)이라는 이야기였다. 확실히 외모가 중요하기는 했다.

그러나 외모가 곧 매력이라는.. 외모=매력 이라는 공식이 성립하지는 않았다.

외모로 호감이 갈 지는 몰라도.. 매력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이다.


그리고 글쓴이는 말한다. 이러한 매력이 성공의 중요한 열쇠라고..
적어도 매력있는 사람들은 늘 남들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기 마련이다.
글쓴이는 이런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건강한 몸과 더불어 건강한 정신도 중요하다고 한다..

오바마의 이야기가 나오기도 한다.

오바마 처럼 매력적이고 섹시한 대통령은.. 온화안 미소와 더불어 변화를 좋아하는 트랜드를 이해하는 대통령이기도 하다.
그리고 그는 시민과 동떨어진 느낌이기 보단.. 자신도 같은 시민의 입장에 있는 인간미 넘치는 대통령이다..

그 외 많은 인물들의 예가 나온다.
완벽할 줄 알았던 이미지에 엉뚱하고, 실수도 하는 것이 인간미가 넘치는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등.. 상대방의 이야기에 고개를 끄덕이며 맞장구 치는 것도..

그러나.. 나는 매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라고 생각한다.

소통은 모든 문제의 근원이기도 하지만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기도 하다.
그리고 가진을 가장 매력적으로 보일수 있게하는 수단이다.

그러한 소통의 기본은 "경청"이는 것도 책을 읽으며 느끼게 되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경청하는 것.. ....


나는 친구들 사이에서 자기주관적이고, 항상 나의 의견과 나의 이야기만 하느라 남의 이야기를 중간에 자르고, 또한 남의 이야기를 잘 듣지 않았다.
그리고 자기 할 일만하고 다른건 신경쓰지 않는 개인주의도 있었으며.. 항상 눈을 뜨고있고 귀를 열고있었지만..
알고보면 눈과 귀를 닫고, 입만 열고 살았다.


경청하는 소통은 상대방과 나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이다.

경청하는 것만으로도 상대방에게 매력적으로도 보일수도.. 말하는 상대로 하여금
더욱 기분을 좋게 할 수도있는 힘이 있다. 그리고 더욱더 진실된 이야기들을 이끌어 낼 수도있다.

나는 책을 읽고 정말 많은 반성을 한다..
나의 후임과 진실된 소통을 하지 않으며.. 자신의 할 일만 끝내어 놓고 후임을 돌아보지 않았던 자신을..

그리고 많은 상처를 주었던 것을..
나는 일과를,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었을진 모르지만....

남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소통과 경철으로 나의 오로라를 발산하는 매력이 있는 사람은 아니었던 것이다....

후임에게 미안하고, 나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고 돌아보는 큰 계기가 되었다...

그 뿐만 아니라 책에서는 많은 이야기들을 해주었다.
정말 매력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게 해준 고마운 책이다.